미국생활

미국 GAP 청바지 사이즈 후기, 청바지 셀프 자르기

Bella0204 2022. 4. 21.

미국 청바지 구입 후 셀프로 잘라본 후기입니다. GAP에서 청바지는 처음 구매해보는데 사이즈 선택을 잘못했습니다. 리바이스에서 청바지를 사면 항상 조금 짧아서 "Tall"로 구매했더니 완전 10센티는 잘라야 했습니다.

혹시 미국 청바지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제 치수와 구매 사이즈 공유해볼게요.

 

 

 
 

여자
키 172
하체 튼튼한 편
브랜드 GAP
상품

사이즈 31/Tall

 



미국 사이즈에서 고를 때 "Regular"에서 숫자인 31은 허리 사이즈이고, Inseam은 안쪽 다리 길이(가랑이부터 발바닥)를 말해요.  

 

 


사이즈 선택 도와주는 거에 의하면 "Regular, 29, long" 사이즈를 추천해줬는데, 맘에 드는 청바지는 사이즈가 품절이었어요. 그래서 길면 수선해야겠다는 생각에 허리 사이즈만 맞춰 인심(inseam)이 긴 것을 구매했는데요. 역시나 많이 기네요. 그리고 허리도 원래 29 입는데 요즘 살이 쪄서 넉넉하게 31 샀는데 슬프게도 31이 딱 맞네요. 

 

 

 

 

청바지 셀프 자르기


유튜브에 청바지 자르는 법이라 치면 많이 나오길래 두어 개 보고 맘에 드는 방법으로 잘랐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래 안 걸렸습니다. 나중에 밑단 살려 수선 맡길 수도 있어서 자른 부분도 보관해뒀습니다.


원하는 만큼 길이 잘라주고, 동전 준비합니다.

 

밑단을 동전으로 열심히 긁어줬어요.
삐져나온 실은 칼이나 가위로 정리해줬습니다.
조금 길이가 애매해서 한 번더 잘라줬어요. 사진은 없네요

 

여하튼 바지 자르고 동전으로 긁어서 끝을 정리해주면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청바지 자를 수 있더라고요. GAP 청바지 처음 입어보는데 핏 + 색 예쁘고 신축성도 좋고 너무 편해서 마음에 들어요. 다음에는 사이즈 잘 맞춰서 조금 진한 청색으로 구매하려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