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40대, 미국 물리치료사 보조 (PTA) 준비과정

미국 물리치료사 보조 PTA 입학 준비 - ATI TEAS 7 시험 준비해볼까

Bella0204 2025. 1. 11.

내가 지원하려는 학교에서 물리치료보조 (PTA) 입학 조건으로 TEAS 시험 점수를 요구한다. ATI TEAS는 간호입학시험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간호뿐만 아니라 몇몇 health related program에서 요구하는 것 같다. 아카데믹 스킬을 테스트하는 것이고, 리딩, 수학, 과학, 영어를 3시간 반 동안 풀어야 한다.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수학은 용어만 익숙해지면 중고등학교 수준이라 풀만하다고 한다. 한국분들 후기를 보니 대부분 여기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듯했다. 리딩과 영어는 연습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수밖에 없다고 했고. 과학은 Anatomy & physiology 1,2 (ANP), chemistry, biology 등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고 가장 준비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ANP는 선수과목이기도 하니까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을 많이 했다. 나도 최근에 ANP1을 듣긴 했다. 
 
내가 지원하려는 하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TEAS 최소 성적은 65.3%. 특히나 영어와 과학 점수가 반영된다. 

 

TEAS 공부기간은?

 
한 달 반 정도 후에 첫 시험을 볼 예정이다. 얼마나 공부에 할애를 하느냐가 문제지만. 5월 31일이 지원 데드라인인데 지금부터 그전까지 3번의 시험을 볼 수 있다. 제발 한 번에 끝내길.

TEAS 시험 비용은?


비용은 주마다 다르지만 약 $120이라고 한다.

 

TEAS 공부 방법은?

후기에 공통적으로 노란 책을 많이 추천해서 나도 ebook($29.9)을 구매했다. 듀얼 모니터에 2개 띄어두고 문제 풀고 답 체크하고 하니 편한 것 같다. 수학의 경우 동영상으로 문제풀이를 해줘서 ebook으로 산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여하튼 대략 살펴보니 445페이지 분량에 3개의 practice test가 포함되어 있고, 각 과목마다 이론과 연습문제가 꽤 많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https://www.mometrix.com/academy/teas-test-study-guide/

 
 
과학파트는 quizlet에서 플래시카드를 보며 용어 정리했다는 분이 있어서 나도 그렇게 할까 한다. 아래는 몇 개 괜찮아 보이는 것 찾아본 것.
 
https://quizlet.com/558817733/ati-teas-practice-test-science-flash-cards/
https://quizlet.com/299727198/flashcards
 
다음에 시험을 보고 난 후 다시 후기를 올려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