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H4 EAD, 일하기

H4 EAD 접수 20일 후 USCIS에서 온 문자 (USCIS Case Status - Case Was Received )

Bella0204 2023. 8. 31.

H4 EAD 접수한 지 약 20일이 지났습니다. 여기저기서 알아보고, 여러 번 검토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자 준비해서 접수한 거라 잘된 건지 궁금하더라고요. 오매불망 USPS informed delivery 이메일에 USCIS에서 온 레터가 없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H4 EAD 신규 필요한 서류 및 I-765 작성 후기, SSN 신청 (주소, 비용)

최근 EB2 NIW I-140승인 받아 H4 EAD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문호가 열려서 I-140, 485와 함께 동시신청했다면 비용이 들지 않았을 텐데 아쉽네요. 하루라도 빨리 일하고 싶어 I-140 접수해서 드디어 승인

dotorimj2.tistory.com

 

 

EAD 후기들 보니까 보통 10일 후에 USCIS로부터 첫 레터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레터를 받지 못했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영어로 된 후기를 찾아보니 4주가 넘도록 레터를 못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USCIS에서 첫 문자를 20일 후에 받았어요. 어찌나 마음이 편안해지던지요. 한시름 놓았습니다. 문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Your case was received. Receipt # WACxxxxxxx. Official Receipt Notice (Form I-797C( to follow in mail.

 

 

 

이렇게 USCIS에서 문자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Form G1145를 H4 EAD 신청할 때 접수했기 때문이에요. 저 폼을 제출하면 이렇게 접수 여부를 문자나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했는데, 이렇게 직접 받아보니까 좋네요. 

 

아직 우편으로 공식적인 레터는 오지 않았지만,  총 2개의 레터를 받는다고 하네요. 하나는 $410 받았다는 영수증 EAD가 접수되었다는 레터. 어차피 잘 접수되었다는 게 중요했으니까 이제 맘 편히 레터를 기다리면 될 것 같아요.

 

H4 EAD 타임라인

 

8월 11일 금요일: USPS를 통해 H4 EAD 서류 접수

8월 14일 월요일:  I-765 서류 배달 완료

8월 16일 수요일: I-765 접수

8월 30일 수요일: 접수 되었다는 문자메시지 받음

 

 

EAD가 접수되었다는 문자에  Receipt number가 있는데요. 이제 그걸 이용해서 케이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온라인으로 체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바로 해봤는데요. 8월 16일에 받았다고 하네요. 근데 문자는 2주 후에 보내준 거였어요. 그래도 도착 후 금방 접수되었다니 다행입니다. 

 

 

 

H4 지인이 최근에 EAD를 4개월 걸려서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온라인 상에서는 신청자의 80%가 6개월 정도 소요 된다고 하는데요. 금방 받았으면 좋겠네요. 빨리 받아도 12월이고, 일반적인 프로세싱 기간으로 따지면 24년 2월 정도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EAD 받으면 하고 싶은 일을 계속 알아보고 있는데요. 알아보다 좋은 자리가 나오면 빨리 EAD와 SSN이 나왔으면 하는 마음이 크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니까, 너무 집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막상 일 시작하면, 지금 이 순간을 그리워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러니 지금 이 시간도 기다림에만 목메지 않고 소중히 지혜롭게 활용하려고요. 

 

 

 

이번 땡스기빙에는 한국에서 엄마가 오셔서 2달 정도 같이 지낼 예정이니, 일단 EAD는 잠시 잊어두고 가족맞이 준비를 해야겠어요. 그러는 동안 EAD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면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