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반려견 라이프

미국 강아지 응급실 비용 (백신 알러지?!)

Bella0204 2025. 1. 21. 12:08

매년 맞아야 하는 백신을 맞았다.
1년에 한 번 접종하는 Bordetella, Rabies, DAPP 그리고 6개월에 한 번 맞는 심장사상충 주사를 한꺼번에 맞은 것.



한꺼번에 맞은 것이 부담이 된 건지, 주사를 맞은 후 5시간 후에 갑자기 눈이 부어 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베네드릴을 반쪽 먹였는데, 약발이 듣지 않고 점점 더 눈이 더 붓고 배 쪽에 발진까지 생겼다.



사진보다 더 심각해져서 1시간 후쯤 베네드릴 반알을 더 먹였다. 강아지 몸무게 1파운드 당 1그램의 베네드릴을 먹이라고 했는데, 너무 걱정이 돼서 더 먹여봤다.

그나마 베네드릴을 먹고 눈에 붓기는 없어졌는데, 발진은 더 심해졌다. 그래서 결국 집 근처 강아지 응급실에 전화를 해봤다. 강아지가 백신을 맞았는데 알러지 반응이 있고, 베네드릴을 먹였는데도 나아지지가 않는다고 설명을 했더니 응급실로 오라고 했다.

새벽 1시에 응급실 도착.
병원 앞 주차장에서 도착했다고 전화를 하고, 체크인 및 서류 작업을 함.
새벽 2시 반쯤 의사가 나와 백신 알러지가 맞고, 스테로이드 샷과 리퀴드 베네드릴을 추가로 놨다고 했다.
그렇게 주사를 맞고 나서 다행히도 발진이 거의 가라앉았다.

그리고 이틀 동안 8시간마다 베네드릴을 복용해야 한다고 했다.

매년 맞아야 하는 백신인데 어떻게 하냐고 물었더니, 응급실 의사가 하는 말이 백신 맞기 2-3일 전부터 베네드릴을 8시간마다 먹이라고 했다.

동물병원 담당의사와 상의를 해봤더니, 백신을 시간차를 두고 맞자고 했고, 백신 맞기 전에 베네드릴 샷을 맞거나 복용하거나 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응급실 병원비용은?


진료비 $154
스테로이드샷 $22
베네드릴 샷 $19
베네드릴 20알 $10

총 $205


진짜 너무 최악을 생각하고 있어서 그런가 생각보다는 덜 나온 것 같다.

반응형